Last updated : 2022년 03월 29일

(사)세계인공지능바둑연맹과 ㈜컴투스타이젬 MOU체결

(사)세계인공지능바둑연맹과 ㈜컴투스타이젬과의 업무제휴 협약식(MOU)이 2022년 3월 29일에 행해졌다. (사)인공지능바둑연맹의 김랑일 이사장과 ㈜컴투스타이젬 이승기대표가 만나 업무제휴 협약식을 ㈜컴투스타이젬 회의실에서 진행하였다. (사)세계인공지능바둑연맹의 […]
Written by : 관리자

(사)세계인공지능바둑연맹과 ㈜컴투스타이젬과의 업무제휴 협약식(MOU)이 2022년 3월 29일에 행해졌다. (사)인공지능바둑연맹의 김랑일 이사장과 ㈜컴투스타이젬 이승기대표가 만나 업무제휴 협약식을 ㈜컴투스타이젬 회의실에서 진행하였다. (사)세계인공지능바둑연맹의 김랑일 이사장은 “바둑은 인공지능이 넘볼 수 없었던 스포츠 중에 하나였으나 알파고와 이세돌 9단의 경기 이후 인공지능의 가능성을 발견하였으며 이제는 인공지능이 인간보다 더 뛰어나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전 세계가 주목했던 알파고와 이세돌 9단의 경기를 통해 전 세계가 인공지능의 가능성을 보았고 인공지능 바둑의 개발에 뛰어들었다. 그렇게 탄생한 많은 인공지능 바둑 오픈 소스 중 단 한 개도 대한민국에서 개발한 것이 없다. 무수한 프로들이 현재는 인공지능 바둑 프로그램을 통해 바둑을 배우고 있으며, 중국의 유명한 프로선수들 또한 자국에서 개발한 뛰어난 바둑 인공지능을 통해 바둑을 배우고 있다고 한다. 뛰어난 선수와 기술력을 가진 대한민국이 자국의 프로그램이 하나도 없다는 것과 기업 및 협, 단체가 관심이 없다는 것이 안타깝다고 했다. 앞으로 ㈜컴투스 타이젬과 협력하여 여러방면으로 리그 및 대회를 개최하여서 대한민국의 바둑계와 인공지능 바둑, 인공지능산업까지 진흥과 발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그리고 ㈜컴투스타이젬 이승기대표도 “인공지능 바둑의 가능성은 오래전부터 계속 생각해 왔고 어떻게 하면 좋은 방면으로 진흥 및 발전을 시킬 수 있을까 고민해왔다고 했다. (사)세계인공지능바둑연맹과의 이번 업무제휴 협약식을 통해 다양한 방면으로 협력하여 서로에게 도움이되는 기점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magnifiercross